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한법률구조공단 후기 / 셀프로 전세금반환 소송하기

대한법률구조공단 후기 / 셀프로 전세금반환 소송하기

운좋게 바로 예약하고 간 대한법률구조공단
마스크 쓰고 입장!

그런데 상담이 아니라
다짜고짜 소송하는법이라고 알려준다.


전자소송은 도가 텃으니까 나는
소송하는법이라기 보다 청구취지를 대충 써줌
(이건 전자법원 사이트 들어가면 예시가 다 있기땜에 나에겐 무의미)
그래서 중간중간 나의 궁금증을 물어 겨우 대답을 들음하지만 인터넷검색을 하도 한 나에게는 충분한 답변이 하나도 없었다. 그냥 알던 내용 뻔한대답

그리고 느끼는건데
법이 짱은 아니다. 3천만원 이상이라 소액소송이 아니여서 최소 6개월이 걸린단다. 최소..6개월
그렇다고 소송하면 끝이냐 그것도 아니다.
승소한다고 알아서 돈을 주는게 아님
내가 다 재산조회하고 통장 압류걸고
그마저도 돈 없으면 돈이랑 시간만 허비되고..
그래서 최후의 수단이 경매인 것이다...
법정이자가 잇으면 뭐해
돈없다거 배째면 끝인데..;

회사 법무팀가서 변호사님께 청구취지를 검토 받았다.
개꿀

근데 소송을 할지 지급명령을 해볼지를 고민해보라고 해서 소송명령을 제출하지 않고 집에왔다.

그러다가 아저씨 연락옴...?!